Effective C++ 때부터 가이드라인형식으로 저자가 집필했다면 이 장에서는 좀 색다른 기법들을 배운다.
난 기법보다는 기교라고 불루는데, 감탄이 절로 나오는게 많기 때문이다.

1. 생성자 함수와 비멤버 함수를 가상 함수처럼 동작하는 방법
2. 클래스의 객체의 개수를 제한하는 방법
3. 객체가 힙에서만 만들어 지는 방법
4. 3번의 반대로 힙에서는 못만들어 지게 하는 방법
5. 다른 클래스의 멤버 함수가 호출될 때마다 특정한 동작을 수행하는 객체를 만드는 방법
6. 여러 객체가 하나의 자료구조를 궁유하도록 하되 사용자 쪽에서는 객체 하나마다 자료구조가 하나씩 있는것처럼 보이게 하는 방법;
7. operator[]의 읽기와 쓰기 기능을 구별하는 방법
8. 둘 이상의 객체의 독적 타입에 맞추어 동작하는 가상 함수를 만드는 방법

모 이런 기교들이다.

posted by 농사를 짓는 게임 프로그래머 최익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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