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왜냐하면 C++의 이름검색 알고리즘 때문이다. 검색하는 네임스페이스 안에, 같은 이름의 함수가 발견 된다면, 그 곳에서 검색이 멈추고, 더 이상 찾으려고 하지 않는다.  Effective C++ 이나 Exeptional C++ 보면 자세히 나오는데, 그것을 참고 하는게 좋을 듯 싶다.

이름 검색 알고리즘 관련링크

http://www.ikpil.com/670


}

저작자 표시
신고

'책 정리 > C++ Coding Standards : C++ 코딩의 정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항목 51 : 디스트럭터 재할당 그리고 swap은 절대 실패하지 않는다. ( Destructors, deallocation, and swap never fail. )  (0) 2009.04.03
항목 50 : 기반 클래스 디스트럭터는 공용과 가상 또는 보호와 비가상으로 만들어라. ( Make base class destructors public and virtual, or protected and nonvirtual. )  (0) 2009.04.03
항목 49 : 컨스트럭터와 디스트럭터에서는 가상 함수의 호출을 피하라. ( Avoid calling virtual functions in constructors and destructors. )  (0) 2009.04.03
항목 48 : 컨스트럭터 내에서 할당 대신 초기화를 사용 하라. ( Prefer initialization to assignment in constructors. )  (0) 2009.04.01
항목 47 : 멤버 변수의 정의와 선언은 같은 순서로 하라. ( Define and initialize member variables in the same order. )  (0) 2009.04.01
항목 46 : 특정한 클래스에 맞는 new를 제공한다면, 모든 표준 형식을 제공해야 한다. ( If you provide any class-specific new, provide all of the standard forms (plain, in-place, and nothrow). )  (0) 2009.04.01
항목 45 : new와 delete는 항상 같이 제공하라. ( Always provide new and delete together. )  (0) 2009.04.01
항목 44 : 비멤버 함수를 활용하라. ( Prefer writing nonmember nonfriend functions. )  (0) 2009.03.31
항목 43 : Pimpl을 적당히 활용하라. ( Pimpl judiciously. )  (0) 2009.03.31
항목 42 : 내부의 것은 너무 노출시키지 말라. ( Don’t give away your internals. )  (0) 2009.03.31
항목 41 : 특징 없는 값의 집합을 제외하고는 모든 데이터 멤버를 사영으로 하라. Make data members private, except in behaviorless aggregates (C-style structs).  (0) 2009.03.31
posted by 농사를 짓는 게임 프로그래머 최익필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