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목 41. 계승과 템플릿과의 차이점을 이해한다.

이유.
1. 코드 재사용을 위해서
(코드 재사용은 정말 중요하다. 물론 개념 재사용도 중요하다..)

해결 방법
1. 계승과 템플릿과의 차이점을 이해한다.

계승이란?
1. 다른 클래스에 있는 데이터와 메소드를 흡수하는것을 계승이라 한다.

템플릿이란?
1. 동일한 작업의 처리되는 데이터를 사용자가 지정하는 것을 템플릿 이라 한다.

어떨 때 계승과 템플릿을 구분지어 사용 하는가?
계승은    객체의 타입이 클래스에 정의된 함수들의 동작 원리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
템플릿은 객체의 타입이 클래스에 정의된 함수들의 동작 원리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경우

개인적인 생각.
역시 프로그래머의 능력은 설계와 최적화에서 평가 된다.
(구현은 기본이고..)

신고
posted by 농사를 짓는 게임 프로그래머 최익필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