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항목은 "만약" 이라는 전제와  "상상" 이라는 생각을 통해, 다중 상속을 "자연스럽게 에뮬레이션" 해 보자. 라는 취지로 이야기 한다.

다음 예제코드를 보자

이 예제코드에서 처럼 class D와 같은 클래스를 MI를 사용하지 않고 구현을 해보자. 최소한 예제코드에서 나온거 만큼의 사용성을 지녀야 한다. 소스 코드의 수정은 최소한으로 한다. : )


.. 답은 안쓰는게 좋을것 같다. ... 언어적으로 지원해 주는것과 지원해주지 않는것이 이렇게 큰 차이점을 보이고 있다. 이 답은 C로 객체지향을 사용 하는 방법과 같은 경우이다.


총평

언어적으로 지원하는게 얼마나 큰 이점이 있는지 보여 주는 것이 이번 취지의 목적이였다고 한다. .. 이래나 저래나 허브셔터의 생각은 훌륭하다.

posted by 농사를 짓는 게임 프로그래머 최익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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