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비유적 표현을 써서 머리속에 그림을 그려라
- 구축, 건물짓기와 어떤 도구를 쓸것인가? 라는 비유를 필자를 썻다.

둘째, 프로젝트 투입에 앞서 필요한 모든 시간을 관리자에게 할당 받아라

셋째, 올바른 문제점을 찾아라.
- 이 과정에서 다른 문제점이 발견되었다면 다른 문제와 비교해보아라
- 이때는 문제만 찾는다. 오로지 문제만, 해결책 따위는 나중에 찾는다 오로지 문제만 찾는다.

넷째, 요구 조건을 분석하라
- 이때도 역시 요구조건을 분석하고, 다른 요구와 비교해 보아라
- 요구 분석이 매번 바뀐다면, 요구조건 자체를 제약을 걸어 특정시간에만 요구를 수렴해라

다섯째, 아키텍쳐를 짜라
- 각 구조간의 연관관계를 설명할수 있어야 한다.
- 머리속에 모든 분류가 정리되어 있어야 한다.(기술될수 있어야 한다.)

여기까지 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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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농사를 짓는 게임 프로그래머 최익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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