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을 읽으면서 생각하는 것은, ".. C++ 을 공부하는데 절대 이 책부터 보면 안되겠는데," 이다. 책 내용 자체는 무척 좋으나, 그 내용이 다시 어려운 것들이라 이해하기가 무척 까다롭기 때문이다. 읽는 내내, "아~" 하고 감탄은 하지만, "어...?" 라고 다시 짚어 보기도 하는 책이다.

이제 정리 들어가 본다.


2.1 C++란 무엇인가?

C++ 은 프로그래밍 언어이며, 기본 성객으로 C를 기본으로 발전시킨 언어이고, 많은 패러다임을 가진 언어이다. 그래서 배우기가 좀 어려운 것 같다.


2.2 C++는 프로그래밍 패러다임이 한두 개가 아니다.

이것 때문에 무척 혼라스러웠던 기억이 난다. "이게 도대체 무슨 말이야!?" 라고 생각했던 적이 있었는데, 패러다임이란? http://ko.wikipedia.org/wiki/패러다임 을 읽으면 좀 도움이 될 듯 하다.


2.3 절차적 프로그래밍

절차적 프로그래밍 패러다임은 일반적으로 "함수의 호출로 일을 처리하는 방식"을 뜻한다. 또 변수의 산술 연산, 조건검사 및 루프, 포인터와 배열이 이 패러다임에 속하는데, 크게 복잡하지 않다는게 큰 장점이다.

자세한 의미는 http://ko.wikipedia.org/wiki/절차적 프로그래밍 에서 읽어 보면 도움이 될 것이다.


2.4 모듈화 프로그래밍

...


2.5 추상화

...


2.6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


2.7 일반화 프로그래밍

...


2.8 맺음말

...


2.9 바른 프로그래밍을 위한 고수의 조언

a. 어떤 문제에도 당황하지 말자! 시간이 약이다.
b. 훌륭한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C++ 공부의 끝을 보려고 생각하지 않아도 된다.
c. 언어에서 어떤 기능이 제공되는지 신경 쓸 시간에 프로그래밍 기술에 집중하자.


총평

정말 지루해서 죽을 뻔했다.  중요한 개념적인 이야기지만, 보는 내내 졸았다..


신고
posted by 농사를 짓는 게임 프로그래머 최익필

댓글을 달아 주세요